2020시즌 최고의 시청률 대회로 뽑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칸타타 여자오픈 때 김효주 프로의 우승 순간. 사진제공=KLPGA
2020시즌 최고의 시청률 대회로 뽑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칸타타 여자오픈 때 김효주 프로의 우승 순간. 사진제공=KLPGA

▲2020시즌 최고의 시청률 대회로 뽑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칸타타 여자오픈 때 김효주 프로의 우승 순간. 사진제공=KLPGA

[골프한국 강명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서도 한국 남녀 골프 투어의 인기는 어느 해보다 뜨거웠다.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5일 마무리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0시즌은 0.603%(이하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년 평균시청률 0.426%보다 약 1.5배 높아진 수치다.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올 시즌 평균 시청률도 0.224%로, 2019년 대비 약 2배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선전했다.

지난 5월 세계 골프 정규투어 최초로 KLPGA 챔피언십이 가장 먼저 재개돼 화제를 모았다. 박현경(20), 임희정(20) 등 2년차 신예 스타들의 활약이 국내 투어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고, 고진영(25), 유소연(30), 김효주(25), 김세영(27), 이정은6(24) 등 LPGA 투어 스타플레이어들이 국내 무대로 대거 합류하면서 그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특히, 김효주가 ‘골프 천재’의 부활을 알린 6월 초 롯데칸타타 여자오픈은 1.872%(최종라운드 기준)로 KLPGA 투어 역대 최고 시청률을 찍었다. 

김효주와 김세영이 연장전을 펼친 10분간의 명승부는 평균 시청률 2.665%에 순간 최고 시청률 3%까지 육박했다. 

또한 올해 개최된 KLPGA 투어 17개 대회 중 무려 7개가 대회 역대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KLPGA챔피언십부터 한국여자오픈, KB금융스타챔피언십 등 주요 메이저의 기록을 경신했다.

국내 투어의 주요 인기 요인으로는 기존 중장년층 외에도 20~30대 젊은 골프팬들이 크게 늘어난 점이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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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명주 기자 ghk@golfhank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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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하원미가 남편 추신수를 위한 필라테스 선생님으로 변신했다.

하원미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Off season 운동을 위해 OneMe Pilates 찾아주신 어마어마한 근육을 소유하신 메이져리거 고객님. 큰 근육을 쓰시는 분들일수록 소근육을 컨트롤하며 운동하는 classical Pilates가 정말 좋다는거 다들 잘 아시죠?”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추신수의 필라테스 선생님으로 변신, 운동을 시키고 있는 하원미의 모습이 담겼다. 운동을 마친 후엔 포옹도 잊지 않는 모습. 달달한 부부의 일상이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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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하원미는 “그나저나 한시간 레슨 내내 자꾸 추파를 던지며 끝나고 머하냐고 물어보는 고객님 때문에 진땀 뺐잖아요. 저 유부녀예요. 끝나고 남편 밥 차려주러가야해요♥?”라며 “17년째 상황극. 닭살부부. 당신의 내년 성적은 내 손안에 있소이다”라는 글을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추신수 하원미 부부는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dpdms1291@xpotsnews.com / 사진 = 하원미 인스타그램

오일장 열린 순천 웃장·젊은이 찾는 중앙로 ‘썰렁’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코로나 때문에 다들 힘든데 어떻게든 살아봐야죠.”

20일 오전 전국에서 처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들어간 전남 순천시의 한 프랜차이즈 카페 업주는 취재진에게 담담하게 심경을 말했다.

오전 10시에 문을 연뒤 카페에 다녀간 손님은 단 1명.파워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손님이 줄긴 했지만, 2단계로 격상이 되자 아예 발길이 뚝 끊겼다.

한산한 카페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20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순천시의 한 프랜차이즈 카페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11.20 minu21@yna.co.kr

한산한 카페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20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순천시의 한 프랜차이즈 카페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11.20 minu21@yna.co.kr
2단계로 격상이 되면서 카페 안에서는 음료를 마실 수 없고 배달이나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

젊은이들이 주로 찾는 순천시 중앙로도 인적이 끊겨 한산했다.

문을 닫은 일부 상점에는 임대를 알리는 현수막만 바람에 나부꼈다.

발길이 끊긴 거리에는 낙엽만 뒹굴어 을씨년스러운 모습이었다.

점심시간이 됐지만, 식당은 찾는 이가 없어 텅 비었다.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들어간 한 식당은 아르바이트 학생만 덩그러니 가게를 지키고 있었다.

24개의 테이블을 갖춘 비교적 큰 식당이지만, 정오가 한참 지나도 손님이 없었다.

식당 직원은 “어제 하루에만 7팀을 받았는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가서 그런지 아직 손님이 없다”며 “평소에는 테이블이 모두 차서 점심시간에는 무척 바빴는데, (오늘은) 할 일이 없다”고 말했다.

인근에서 40여년간 금은방을 해온 조모(71)씨도 한숨이 깊었다.

순천에서 나고 자라 꿋꿋하게 한 자리를 지켜왔지만, 치솟는 임대료에 손님은 없어 고민이 많다.

조씨는 “80∼90년대를 지나 2000년대 초만 해도 서로 들어오려고 할 정도로 장사가 잘됐는데, 상권이 죽은데다, 코로나까지 겹쳐 겨우 문만 열고 있다”며 “임대료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문만 여는 가게가 부지기수다”고 토로했다.

장날인데…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20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오일장이 열린 순천 웃장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11.20 minu21@yna.co.kr

장날인데…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20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오일장이 열린 순천 웃장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11.20 minu21@yna.co.kr
오일장이 열린 순천 웃장도 사정은 마찬가지였다.

장이 열리면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북적이던 시장은 상인들만 좌판을 외롭게 지켰다.

뚝 떨어진 기온 탓인지, 마스크를 쓴 상인들의 얼굴에는 핏기가 사라졌다.

활기차게 손님을 부르는 소리도 없었고, 트로트 음악을 틀며 봉지 커피를 파는 상인의 모습도 찾을 수 없었다.

새벽부터 나와 나물 등 푸성귀를 팔던 김모(76)씨는 “오전 내내 만원 밖에 팔지 못했다”며 “이렇게 손님이 없으면 다음 장날에는 나올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국화빵을 팔던 임모(56)씨는 “아침에야 뉴스를 보고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간 것을 알았다”며 “평소보다 절반 이상 손님이 줄어든 것 같아 걱정이 많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지난 7일부터 은행지점과 관련해 확진자가 발생한 뒤 지역감염이 확산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했다.

[동아닷컴]




올겨울 최고의 화제작 ‘서복’이 공유와 박보검의 씨네21 커버스토리 화보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올겨울 극장가를 사로잡을 감성 브로맨스 ‘서복’이 공유와 박보검이 함께한 씨네21 커버스토리 화보를 전격 공개했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

이번에 공개된 화보는 영화 ‘서복’에서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은 전직 정보국 요원 ‘기헌’ 역을 맡아 열연한 믿고 보는 배우 공유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으로 완벽 변신한 청춘스타 박보검, 한 프레임 안에 담긴 두 배우의 조합만으로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트윈 룩으로 맞춰 입고 나란히 선 공유와 박보검의 강렬한 눈빛이 시선을 사로잡는 가운데, 밝게 미소 짓는 공유와 그의 어깨에 아무렇지 않게 기댄 박보검의 친밀한 모습은 ‘서복’에서 이들이 빚어낼 감성 브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편안한 니트 차림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공유의 단독 컷은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엿보이고, 라이더 자켓을 입고 한 쪽 얼굴을 가린 채 눈을 감고 있는 박보검의 단독 컷은 소년미와 함께 남성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이처럼 공유와 박보검의 독보적인 매력이 담긴 화보와 인터뷰는 씨네21 11월 21일 발행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파워볼

공유와 박보검의 역대급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서복’은 12월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아이즈 ize 글 권구현(칼럼니스트)

‘이웃사촌’은 우리네 삶에서 서서히 사라져가는 단어다. 아무리 같은 집에서 10년을 살아도 옆집에 누가 사는지 알지 못하는 게 요즘 세태다. 개인주의가 팽배하고 ‘1인 가구가 늘어나는 현실 속에서 ’콩 한 쪽도 나눠 먹는다‘는 ’이웃사촌‘의 개념은 나이 어린 세대들이 실감하기 힘든 ’전래동화‘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가 돼가고 있다.  
 ‘먼 사촌보다는 가까운 이웃이 낫다’는 속담마냥 집 숟가락 개수까지 알고 지내던 과거 ‘이웃사촌’들은 좋은 일은 함께 기뻐하고, 힘든 일은 마주 들어 슬픔을 함께 했다. 맛있는 게 있으면 이웃집에 나눠주는 것이 일상다반사였고, 다 먹은 그릇은 깨끗이 씻어 무언가로 채워 담아 다시 가져다 주곤 했다. ‘정’이라는 단어가 다소 촌스럽게 들리는 단어가 돼가지만 ‘이웃사촌’은 분명 한국인의 정 문화를 나타내는 표본이었다.
영화 ‘이웃사촌'(감독 이환경, 주)시네마허브 , (주)환타지엔터테인먼트)는 1980년대 군부 독재 시대를 배경으로 ‘도청’과 ‘이웃사촌’이란 이질적인 소재를 엮으며 따뜻한 감동과 웃음을 주는 작품. 1000만 관객을 동원한 ‘7번방의 선물’을 비롯해 ‘각설탕’, ‘챔프’ 등 따뜻한 가족 영화를 주로 만들어온 이환경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생활연기의 달인’ 정우가 가택연금을 당한 야당 대권주자를 도청하는 안정부 도청팀장 유대권, 천만 요정’ 오달수가 도청 대상인 이의식으로 등장해 차진 케미스트리를 뿜어낸다.  

사실 유대권과 이의식 두 사람은 친해지려야 친해질 수 없는 관계였다. 이의식은 가택연금을 당한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인 야당 대표이고 유대권은 빨갱이라면 이를 가는 안정부의 도청팀장이니까. 유대권이 이의식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기 위해 그의 옆집으로 위장 이사하면서 소동이 벌어진다.  
옆집이라는 물리적 공간은 의도치 않게 두 사람의 경계를 허물어간다. 옥상에서 마주하여 담배 한 가치를 빌리고, 경계선이지만 서로 함께 쓰는 구역인 담벼락 사이로 대화를 나눈다. 떡볶이 한 그릇을 서로 나누고, 발가락 양말에 아재력을 터뜨리며 무좀약을 공유한다. 이윽고 목욕탕에 들어가 발가벗고 서로의 등에 때수건을 들이댔을 때 두 사람은 비로소 ‘이웃사촌’이 된다.
이환경 감독은 전작 ‘7번방의 선물’에서 감옥이라는 제한된 공간 속에 휴머니즘을 담았다면, 이번엔 가택연금으로도 가두지 못한 이웃의 정을 그려냈다.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연출 방식이 다소 촌스러울 수 있다. 웃음 뒤의 눈물이라는 신파 공식도 여전히 존재한다. 또한 감독 특유의 개그 코드가 상황과 별개로 많은 곳에 산재해 있다. 다소 수다스러운 이웃이지만 그래서 소박하고 정이 간다.

오달수는 찰떡 캐스팅이다. 웃음기를 지우고 진중한 연기를 펼치지만, 절제된 감정 표현으로 무겁다는 인상을 주지 않는다. 유력 정치인이었지만 평범한 이웃을 그리고자 했던 감독의 의중을 제대로 표현했다. 하지만 연기의 좋고 나쁨과 별개로 관객들은 마음 안에 또 다른 잣대를 품고 오달수를 바라보게 됐다. 평가야 관객의 몫이겠지만 짙은 아쉬움을 지울 길이 없다.
정우의 연기는 진일보했다. 억양 강한 부산 사투리에 ‘응답하라 1994’의 ‘쓰레기’가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출세작이 향후 연기에 발목을 잡는 아킬레스건이 됐다. 하지만 정우는 정면돌파한다. 같은 말투와 비슷한 액션을 연기했는데, 분명 ‘이웃사촌’엔 ‘쓰레기’ 정우가 보이지 않는다. 배우로서 참 어려웠을 영역이건만 자신의 벽을 부수고 대권으로 열연을 펼쳤다. 한계를 넘어선 만큼 앞으로의 작품들이 더 기대를 모으는 지점이다.
‘7번방의 선물’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조연들이 대단한 활약을 펼친다. 도청팀의 일원인 김병철과 조현철의 앙상블은 영화의 웃음을 책임진다. 두 사람과 옆집 가정부 염혜란의 숨바꼭질은 유치하지만 웃을 수밖에 없는 신이다. 의식의 큰딸 은진을 연기한 이유비도 인상적이다. 영화적 장치로 소모될 수 있는 캐릭터임에도 제대로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킨다.

사실 영화 ‘이웃사촌’은 정치색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민주화 운동 속에 가택연금을 당하는 야권 대선주자라는 설정은 분명 고 김대중 전대통령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이웃사촌’은 뜨거운 정치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 아니다. 그저 사람이 서로 손을 맞잡고 같이 울고 웃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말할 따름이다. 그렇다고 대단한 울림을 장전한 것도 아니니 부담 없이 마주하기에 좋다.
다만 2년 이상 표류하다 이제야 개봉하는 것은 흥행적인 측면에서 분명 아쉬울 일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서로가 가까이 지낼 수 없는 시국, 타인과 나누는 교감에 목마른 지금을 생각한다면 나름 시의적절하다 말할 수 있다. ‘이웃사촌’이 품은 온기가, 그리고 정이라는 선한 기운이 이 시기를 헤쳐가는데 작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오는 25일 개봉. 12세 관람가. 파워볼실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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